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강의 후기 사례

by 3분전★ 2020. 8. 6.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수익 만들기 교육 라이프해킹스쿨 노마드클로이님 블로그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 브라이트 입니다 :)

전 오늘부로 라이프해킹스쿨 노마드클로이님 블로그강의를 듣고 새로 태어났어요!

제 블로그 메인 화면이 바꼈죠?!

노마드클로이님 블로그교육듣고 가장 먼저한일은요:)

1. 가독성에 따라 메뉴를 왼쪽으로 올리기

2. 제일 중요하고 사람들이 봤으면 하는 카테고리를 맨 윗쪽으로 올리기

3. 블로그프로필에 연락처를 작성하기

2009년에 미국에서 머물며 일상과 여행의 기록을 남기려 블로그를 시작했고 올해 2월 퇴사 전후로 시간이 많아지면서 블로그를 활성화하게 되었는데요

어쩌다보니 방문자수랑 이웃분들이 많아지게 되어 지금은 거의 전업 블로거가 된것 같아요 뜨아;ㅋㅋㅋㅋㅋ

제 블로그는 평균 5,000명의 일방문자를 기록하고 최고 8,000명까지 올라가기도 한답니다

제가 뭘 대충대충 못하는 성격이라ㅠㅠ

블로그 사진을 찍거나 포스팅을 남길때 공을 들여 하는편이거든요

남들 포스팅 1개에 1시간만에 올릴때 전 제목이랑 컨텐츠 생각하고 키워드까지 뽑아서 3시간은 걸리는거 같아요 몬살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료 일일 블로그강의를 들어본적은 있는데 전문적인 블로그교육은 들어본적이 없어서 제 이웃님이자 이미 유튜브와 블로그계에서 넘나 유명한 노마드클로이님의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

 

노마드클로이의 의외의사실 : 네이버 블로그

시간과 공간에 자유로운 디지털노마드(DigitalNomad) 강의를 하고 글을 쓰며 마케터로 일해요. 기업강의&홍보&컨설팅 문의 zyzyzlzlzi@naver.com

blog.naver.com

돈 버는 블로그 만들기

온라인 클래스

노마드 클로이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와 꾸미기같은 기본적인 내용부터 브랜딩, 글쓰는방법, 노출되는법 까지 블로그에 관련된 모든 알짜배기 내용이 들어가있다해서 너무 들어보고 싶었어요

코로나 안정기라고 하기는 이른감이 있는것 같아서 사람들 많은 강의실 가기는 싫고 ㅠㅠ

아무래도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자유롭게 듣는 온라인클래스가 저한테는 제일 잘맞는거 같더라고요

나만의 전문성 찾기

노마드 클로이님께서 강조하셨던 내용중에 자기분석을 통해 나만의 전문성을 찾아야한다고 하셨어요

내가 제일 잘 알고 좋아하면서도 관심있는 주제

지금까지 계속 경험해왔고 앞으로도 지속할 주제

시기별 나의경험이나 지식, 경력, 교육, 좋아하는 것, 하루생활일과나 만나는 사람 등 내 자신을 돌아보고 어떻게 블로그를 이끌어가야할지 고민을 해야한다는거!

나는 어떤사람이지?

나는 뭘 좋아하지?

나는 뭘 잘하지?

직업을 찾을때와 똑같이 블로그에도 적용되는 법칙

바로 좋아하는것과 하고싶은 것보다는 내가 잘알고 잘하는것에 집중해야한다는 내용이 가장 와닿았어요

나만의 전문성을 5가지 단어로 찾아보라고 하셨는데 노마드 클로이님께서 직접 예시까지 들어주셨어요

저의 5가지 전문성도 생각해봤어요

1. 온라인창업

2. 해외여행

3. 강아지기르기

4. 영어

5. 긍정동기부여

블로그 글을쓸때는 앞부분에 대한 내용은 저도 많이 공감됐어요

호기심을 끌만한 글이나 사진, 숫자 등을 써서 주목하게 만들어야한다는거 :)

글의 앞부분은 "매우" 중요함

글 앞부분에 임팩트가 있어야함

시선을 끄는 글

사람들이 알고싶어하는 내용(이유 등)

포스팅을 발행하기 전 퇴고 하는 법도 알려주시는데요

글의 순서나 필요없는 내용 제외하기

1개의 글에는 1개의 주제로만 포스팅 작성하기

어려운 전문용어나 영어표현 자제하기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등

저는 평소에 생각도 못하고 신경쓰지 못한 부분이 많아서 한편으로 놀랐어요

노마드 클로이님 말씀하신것 처럼 블로거인 내 위주의 글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 글을 읽고싶어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글을 발행해야 한다는 사실!

C-RANK와 DIA라는 네이버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글로만 읽었을때는 어려웠는데 예를 들면서 설명해주시니 이제야 아 이런거구나! 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일상, 여행 , 리뷰 등 개인 블로거 뿐만아니라 사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블로그 만들기와 글 작성방법도 알려주셔서 저에게도 많은 참고가 되었어요 :)

특히 기존 블로그교육 수강생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직접 예시를 들어주셔서 좋았어요

  •  

 

라이프해킹스쿨 돈버는블로그만들기 온라인클래스

재생 수380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라이프해킹스쿨 돈버는블로그만들기 온라인클래스

노마드 클로이님께서 블로그를 운영을 위해 강조하신 내용 정리

1. 꾸준함을 유지하라

2.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정보성글을 올려라

(오지랖을 펼쳐라)

3. 키워드를 선택해라

4. 양질의 블로그 글을 올려라


노마드클로이님 블로그강의 듣고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제 블로그의 방향성을 정했습니다 :)

1. 자기소개 글쓰기

2. 블로그 목적을 명확히 하기

3. 내가 하고싶은말이 아닌 남들이 듣고싶은말 하기

왜 노마드 클로이님 오프라인 강의가 항상 만석이고 실시간 수강후기가 별5개인지 내심 알게될정도로 속이 꽉찬 블로그강의였어서 포스팅을 안남길수가 없네요

엄지척 올립니다! :)

블로그 수익 올리는 스킬얻고싶으신분들께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