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민경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글을 남겼습니다. 그녀는 "저와 그리고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대한 기사와 관련해 말씀드리려고 한다"고 운을 뗐습니다. 그는 "어느덧 유튜브를 시작한 지 햇수로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렸다", "처음과 변함없이 지금도 브이로그는 촬영부터 편집 그리고 게시까지 모두 저 개인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민경은 "무언가를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해 본다는 기쁨에 여러 과정과 절차를 밟아가는데 있어 제가 많이 부족했고 미숙했음을 느꼈다", "그간의 제 활동을 다시금 돌아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된 하루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채널을 운영해 나가면서 많은 구독자 분들도 생기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도 많아졌다는 것에 한동안을 들뜬 마음으로 보냈던 것 같다", "동시에, 여러 브랜드 측으로부터 협찬과 광고 제안이 많아졌고 그 설렘만 앞서 저의 채널을 아껴주셨던 구독자분들의 입장을 더 헤아리지 못했다"고 솔직한 감정을 전했습니다. 강민경은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의 글을 읽으며 제가 세심하게 신경쓰지 못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더욱 주의하여 모든 일에 신중을 가하겠다. 저를 통해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마무리했습니다.
앞서 디스패치는 강민경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협찬 광고 물품을 표기 없이 광고한 뒤 수천만원의 수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매체는 강민경이 자신의 일상 아이템으로 소개한 속옷부터 그가 착용한 팔찌와 운동화 등 나오는 제품 모두 해당 브랜드의 간접광고였다고 전했습니다. 66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강민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이 애용하는 속옷 브랜드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 영상은 추후 브랜드 광고 영상으로 사용됐습니다.
이에 강민경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한 네티즌이 "속옷 협찬이면 진짜 실망이다"라는 댓글을 달자 "속옷은 추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해 사용해도 되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부분"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뒤이어 다른 네티즌이 "그런데 왜 추후에 광고 영상이라도 수정 안 했냐"고 묻자 강민경은 "영상 자체는 광고가 아니었다. 추후 협의된 내용도 자사 몰이나 스폰서드 광고를 사용한다는 내용이었다", "제 영상 자체에는 표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고 "협찬받고 '내돈내산' 그렇게 사람 속이는 거 아니다"라는 댓글에는 "유튜브 협찬을 받은 부분을 협찬을 받았다고,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광고를 진행했다고 영상 속이나 영상의 더보기 란에 표기해서 진행했다"면서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해명했습니다. 강민경의 나이는 90년생으로 올해 31세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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